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오십견? 어깨아픔 과 이명 2019-12-11 지식 대박이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14. 19:44

    Q. 울산 40대 초반, 여자, 어깨의 통증, 한쪽 어깨가 아파서 잘 오르지 않고 귀에 이묘은도 있습니다. 치료할 수 있나요?한쪽 어깨가 아파서 앞으로 와서 옆으로, 뒤도 조금밖에 안움직여요.​의 배경이 제1 심하고 있다.팔다리도 많고, 귀에서 귀울림도 본인이에요.한의원에서 치료할 수 있나요? 삶의 질이 떨어져 피곤하고 기운이 없습니다.안녕하세요, 독덕-네이버 지식iN 상후한의사 최기헌입니다.어깨가 조금밖에 안 움직이고 뒤가 심하다."옆과 앞으로도 너무 많이 움직이지 않는다"​- 제1가장 먼저 들어간 소견은 오십견이라고 부르는 오십견 Frozen shoulder입니다. -- 어깨가 얼어 붙은 것 같은 경우입니다.- 견관절 자체의 체육성이 저하되어 있을 수 있으며 관절 속의 활액이 본인의 연골 이상, 회전근육의 이상까지 고려해야 하며 - 또한 어깨 충돌증후군인지도 체크해 봐야 한다.​ 원인을 보면 1)어깨 관절이 붙어 있는 등판 즉 폐의 기능이 떨어진 경우 2)목의 문제가 함께 있는 경우-경추 4,5,6,7번의 문제


    >


    ​ 3)소화기의 글재주가 있는 경우와 담 sound가 있는 경우 등을 살펴봐야 합니다.4)어깨가 노는 힘 추운 곳에 노출이 잘 도에고나프지앙어 추운 주무 시거 나쁘지 않지 않는지를 봐야 합니다.​ 5) 더불어 대변의 상태, 손발의 온도 등을 통해서, 소화 기관, 특히 대장, 소장, 위의 상태도 함께 살펴봐야 합니다.​고 치료 방안은 1)목 뭉지에 나쁘지 않아서 턱의 글재주가 있는 경우라면-맞춤형 균형 장치 CBA치료를 함께 하면 효과가 뛰어납니다.


    >


    2)별명은 내이 달팽이관의 유모 세포의 의문만 있는 경우는 소리원 치료를 해야 합니다.--내이의 유모 세포의 이상은 MTM의 미세 이명 검사 AM-PTA을 하고 보면 압니다.


    >


    -- 이를 통해, 치료 부위를 어디로 정할지를 정하고, 이를 타겟으로, 소음원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듣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.


    >


    치료 기간은?적어도 3개월 정도 합니다.. 1차 세션 이후에 재평가하고 보고 연장 여부를 결정합니다.​ ​ 3)동시에 인체의 기능 저하가 있다면, 이에 따른 한약 처방을 함께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--이를 진단하기 위해서, 맥진기를 통해서 현재의 컨디션을 살펴봐야 합니다.​ 4)조절 때문에 침 치료, 약침 치료 등을 겸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.만과인의 축복이 모두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.감사합니다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